TV 생활 정보 프로그램이나 건강 채널을 보다 보면 건강에 유익하면서 맛이 좋은 음식을 소개하여 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최근 값이 비싼 송로버섯을 사용한 오일이 첨가된 요리를 만들어내어 풍미를 더욱 높이면서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장면을 보신 분들의 경우 그것이 무엇인지 살펴 보게 되었고 트러플 오일이란 무엇인지 살펴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래의 글을 읽으시면 트러플 오일이란 무엇인지 자세한 정보를 파악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트러플 오일이란? |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값어치를 쳐 주고 있는 버섯은 잘 아시다시피 송이버섯일 것이며,서양 유럽에서는 송로버섯을 꼽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트러플이라 부르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송로버섯이라 말을 하고 있는데 기존의 우리가 알고 있는 버섯들과 다르게 떡갈나무의 아래 깊은 곳에서 만들어지는 버섯입니다.
트러플 오일이란 파스타와 샐러드,고기류와 생선,다수의 소스류에 맛을 첨가하는 조미료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트러플 오일 시세를 검색하여 보시면 놀라울 만큼의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평균적으로 1KG당 300만 이상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왜 이렇게 비싼지 살펴 보면 인공적인 재배 자체가 불가능하여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여 세계에서 가장 비싼 버섯에 해당하고 있습니다.
트러플 오일의 평균적인 칼로리는 100그램당 약 45kcl내외로 알려져 있으며,값이 비싼 만큼 별명 또한 땅속의 다이아몬드로 부르고 있는데 각종 미네랄과 불포화지방산 및 칼슘과 철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음식의 맛을 높이면서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송로버섯입니다.
트러플 오일 효능? |
리코펜 성분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트러플 오일을 섭취하게 되면 항암효과가 탁월하며,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는 산화방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며 심혈관계 질환의 개선 및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항염,항균 작용을 하여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트러플 오일의 부작용은 현재 보고 된 바 없으나 섭취를 하는 과정속에 기존과 다른 반응이 보일 경우 섭취를 즉시 그만두고 병원에 내원해야 할 것입니다.
같이 살펴 본 트러플 오일이란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